<html>
<head>
</head>
<body>
<ul><h2>내장객체-3</h2>
<li>Math 객체
<ul>
<xmp>
[객체 생성]
- 별도로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객체이름을 이용하여 직접 접근
Math.메소드();
</xmp>
<br>
<ul>속성
<li>E : 오일러 상수 값
<li>PI : 원주율
<li>LN10 : 밑수가 10인 상용로그값
<li>LN2 : 밑수가 2인 상용로그값
<li>SQRT2 : 2의 제곱근 값
<li>SQRT1_2 : 0.5의 제곱근 값
</ul>
<br>
<ul>메소드
<li>round(x) : x의 반올림.
<li>floor(x) : x보다 작거나 같은 수중 가장 큰 정수 값
<li>ceil(x) : x보다 크거나 같은수중 가장 작은 정수값.
<li>max(x,y) : x,y중 큰값.
<li>min(x,y) : x,y중 작은값.
<li>random() : 0에서부터 1사이의 난수 발생.<br>
<li>sin(x)/cos(x)/tan(x) : x의 sine/cosine/tangent 값
<li>abs(x) : x의 절대값
<li>exp(x)/log(x) : 지수 함수/로그 함수
<li>pow(x,y) : x의 y승 구함
<li>sqrt(x) : 제곱근
<br>
1에서 100사이의 난수 발생<br>
<script type="text/jscript">
document.write("Math.floor(Math.random()*100)<br>"+Math.floor(Math.random()*100));
</script>
</ul>
</ul>
</body>
</html>